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폰테크 광고를 많이 볼 수 있죠. 요즘에는 폰테크 뿐 만 아니라 폰깡, 휴대폰깡, 스마트폰깡, 유심깡, 핸드폰 소액대출 등 비슷한 용어가 쓰이고 있습니다.



당장 현금이 생기는 것 같지만 결국 몇 배의 이자로 다 갚아야 하는 돈입니다. 만약 다른 대출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글들을 꼭 읽어보세요.

폰테크를 통해 사기를 당한 분들에게 대부분 하는 말이 안전한 업체를 이용하지 않아서 그런거다라고 많이 얘기합니다.

(무슨 근거로 믿을 수 있을까요..) 따라서 반드시 유심칩을 챙겨서 다른 공기계에 꽂아서 사용하거나 아니면 본인이 직접 보관해두어야 합니다.

‘나 스스로를 구제 한다’는 의미로, 급전이 필요하지만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기 어려운 사람들이 휴대폰개통을 통해 돈을 빌리는 불법 사금융을 뜻한다. 자신의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고 이를 넘기는 대신 급전을 융통하는 방식으로 ‘휴대폰 개통 대출’, ‘휴대폰 깡’이라고도 불린다. 핸드폰을 넘겨받은 대부자는 통신요금과 단말기 가격은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고 홍보하지만, 대신 핸드폰 소액결제로 상품권 등을 구매해서 재판매 하면서 결국 개통자 명의로 대출금액의 몇 배가 넘는 통신요금이 부과되도록 하는 등의 행태를 보인다.

그런데 폰테크는 유사 대출 방식이기 때문에 정식 대부업체로 받아주지 않습니다.

소비자들이 큰 돈을 들여 폴더블 스마트폰을 사기에는 매력이 충분하지 않다는 의미다. 반대로, 이들 폴더블 스마트폰의 단점이 해결되면 수요는 크게 늘어날 것이라는 의미도 된다.

휴대폰도 어느 제품과 마찬가지로 사용할 목적을 폰테크 가지고 또는 필요에 의해 구입(개통)을 하였다면 남에게 선물을 하든 중고로 판매를 하든 그건 소유자의

더 알아보기 삼성전자 멤버십 플랜 삼성전자 제품 오너들의 평소처럼 쓰면서 카드값 아끼는 방법!

위와 같이 정말 다양한 사기방법들이 있으니 꼭 숙지하시고 절대 당하지마시기 바랍니다.

폰테크는 본인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면 바로 현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급전 필요할 때 많이 찾는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핸드폰 소액급전, 스마트폰 당일대출, 폰테크 전문점 같은 폰테크 광고를 많이 볼 수 있죠.

그리고 폰테크 업체 중에는 개통폰 뿐 만 아니라 유심칩까지 달라고 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개통점에서 유심칩을 잘 보관하니 안심하라는 말도 하죠.

폰테크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내가 불법 대포폰의 명의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개별 판매자 판매 상품의 폰테크 경우 삼성전자(주)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대출금 상환조건이 계약과정 없이 늘어나기 때문에 일반적인 ‘카드 깡’보다 훨씬 위험한 거래지만, 핸드폰개통이 당사자의 직업이나 소득 등을 확인하는 금융기관 대출(혹은 카드발급)보다 훨씬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내구재대출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회선을 대포폰(등록자 명의와 실제 사용자가 다른 핸드폰 회선)으로 팔면서 개통자가 불법행위에 연루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핸드폰 회선 개통을 이용하는 수법 때문에 금융당국의 관할이 아니어서 관리감독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실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